신차장기렌트/신차리스 바로가기 자세히보기

여행

제주, 서울, 부산, 방콕, 후쿠오카, 오키나와, 사이판, 다낭 렌트카 최저가로 이용하기

자떠나자동해바다로 2023. 3. 9. 19:37
반응형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있어 자유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렌트카의 비용은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다를 수가 있습니다. 성숙기와 비수기 그리고 각종 옵션과 보험가입 여부에 따라 차이가 발생합니다. 오늘은 제주, 서울, 부산, 방콕, 후쿠오카, 오키나와, 사이판, 다낭 등지에서 최저가로 렌트카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빨간색벤츠렌트카

 

목          차
1. 렌트카 비용의 차이

2. 최저가 렌트카 찾기

3. 렌트카 사고와 관련한 보험

 

bmw 렌트카현대차도심을 달리는 아우디

 

1. 렌트카 비용의 차이

(1) 렌트카의 차종 : 대형차나 고급차일수록 가격이 더 비싸다.

(2) 렌트기간: 단기간보다는 장기간 렌트일수록 가격이 더 저렴하다.

(3) 시즌: 성수기나 공휴일 등에는 가격이 올라갈 수 있다.

(4) 보험: 자차보험이 가입 여부 및 한도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5) 추가 서비스: 내비게이션, 유아용 카시트, 운전기사 등을 추가로 이용할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제주도에서 평균적으로 1일 렌트카 비용은 4만원 ~ 8만원 정도입니다. 하지만 차종, 시즌, 기간, 보험 등에 따라 가격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렌트카 업체마다 가격 차이가 있으므로, 여러 업체를 비교해 보고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2. 최저가 렌트카 찾기

(1)  스카이스캐너

소비자가 원하는 대여장소, 대여날짜, 반납날짜와 시간, 다른 장소에 자동차를 반납하는 경우 등을 체크 후 검색을 하게 되면 제휴사를 검색하게 되고 최저가 기준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마음에 드는 차종과 가격을 선택하게 비교검색을 할 수 있으며 보험가입여부에 따라 렌트비용이 다라지며 차량옵션에서 금연, 썬루프, 내비게이션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료 타입을 선택할 수 있어 연료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3. 렌트카 사고와 관련한 보험

(1) 렌트카 보험

렌트카는 대인·대물·자손 보험은 가입이 의무지만 자차보험은 의무가 아닙니다. 풀어서 얘기하면 렌터카 업체가 상대방 운전자가 다쳤을 때(대인), 상대방의 차가 망가졌을 때(대물), 렌터카 운전자의 몸이 다쳤을 때(자손)를 보장하는 보험은 가입했지만 렌터카가 망가졌을 때(자차) 보험은 가입을 안 했다는 말이죠. 그래서 자차 보험 상품을 팔고 있는 겁니다. ‘다른 건(대인·대물·자손) 몰라도 혹시라도 여행 중에 렌터카가 부서지면 그 부분은 운전자 네가 다 수리비 물어야 하니  가입하라 는 것입니다.

 

(2) 제주도의 자차보험

보험이라고 광고하는데 엄밀히 따지면 보험은 아닙니다. 보험업 법에 따라 관리·감독을 받는 정식 보험이 아니라 회사 자체적으로 파는 상품에 가까운데요. 렌터카 업체가 정식 보험 가입을 하지 않고 용어만 보험이라고 쓰며 고객들을 현혹하고 있는 겁니다. 그럼 업계에서 판매하는 건 뭘까요. 정확한 명칭은 차량손해면책제도인데요,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자동차대여표준약관’ 11조를 보면 고객은 차량사고 발생 시 손해를 줄이기 위해 자기차량손해에 대한 보험(자차) 또는 회사가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운영하는 차량손해면책제도 중 하나를 선택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렌터카 업체가 이러한 공정위의 약관을 근거로 차량손해면책제도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거죠. 그런데 이 제도가 사실상 렌트카 업체와 개인 간의 계약이기 때문에 당연히 보험업 법 등의 규제도 받지 않습니다. 렌터카 업체들은 차량손해면책제도의 보장범위, 예외조항 등을 자신들 마음대로 정해놓고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겁니다.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면 렌터카 업체별로 조건이 다 다른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약관을 꼼꼼히 살피지 않으면 사고 시 깜짝 놀랄 수리비를 받아 들 수 있습니다.

 

(3) 차량손해면책제도

일반면책과 완전면책으로 나뉩니다. 업체마다 용어는 다 달라서 완전자차’, ‘고급자차’, ‘슈퍼자차라고 명시한 곳들도 있습니다. 일반면책은 사고 시 소비자가 기본적으로 면책금휴차보상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완전면책은 일반자차보다 비용이 비싼 대신 업체가 고지한 예외사항을 제외하고는 면책금과 휴차보상료를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특히 여기서 꼼꼼하게 확인할 것은 완전면책의 예외사항입니다. 계약할 때 약관을 보면 완전면책이지만 예외사항을 적어놨습니다. ‘완전’ 면책이지만 ‘완전’ 한 게 아닌 거죠. 꼼꼼하게 약관을 살펴보지 않으면 완전(?) 면책이라는 단어에 뒤통수 맞는 겁니다. 차량손해면책제도를 이용을 원치 않으면 손해보험회사에서 내놓은 렌터카 손해담보 특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특약에 가입하면 운전자 본인의 자동차보험으로 렌터카 파손에 따른 수리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차량손해면책제도 보다 싼데, 사고 시 자신의 보험료가 올라갈 수 있다는 건 고려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제주, 서울, 부산, 방콕, 후쿠오카, 오키나와, 사이판, 다낭 렌트카 최저가로 이용하기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오늘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 벚꽃 개화시기와 함께 떠나는 수도권 레일바이크 투어와 비염

2023년 벚꽃 개화시기와 함께 가평, 의왕 , 춘천 , 원주 레일바이크투어에 대해서 살펴보고 봄철의 불청객인 비염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벚꽃이 만개할 무렵 전국은 축제와 주말여행으로

korearoad.tistory.com

 

2023 일본벚꽃개화시기와 일본 벚꽃축제 여행

코로나19로 움츠렸던 해외여행이 시작되었다. 일본은 정치적으로 가깝고도 먼 나라이지만 단기 여행에 있어 일본은 너무나도 가까운 나라 환율 또한 엔저현상으로 국내에서 가기 좋은 기회 일

korearoad.tistory.com

 

반응형